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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2장.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제3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방법
제4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제5장. 개인정보취급의 위탁 제6장.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7장.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제8장.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제9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10장.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제11장.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제12장.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제13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제14장. 광고성 정보 전송 제15장. 고지의 의무
     


제 1 장. 총 칙


㈜아이즈비전(이하‘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률을 비롯하여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고객명, 연계정보(CI) , 중복확인정보(DI)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회사의 영업장에 비치하거나 홈페이지(www.eyesvision.com, www.eyes.co.kr, www.rtong.co.kr) 첫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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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장.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2. 회사는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으며, 본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동의’와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동의’로 구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동의에 동의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필수동의)

수집 이용목적
서비스 제공 및 본인식별 등 이동전화서비스, 멤버쉽 서비스, 부가서비스, 통신과금서비스, 제휴서비스, 개인맞춤서비스, 광고서비스 등 제반 서비스(이하‘서비스’) 제공 및 이와 관련된 본인 확인 또는 인증, 결제절차진행(통신과금서비스), 통화품질 조사 등 서비스 품질 확인, 정상개통여부 확인, 서비스 상담 및 미납안내 등 서비스 제공 관련 연락 등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 등 상품 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서비스 관련 상담,불만 처리, 서비스 이용 관련 혜택,유의사항,편의사항 등 정보 제공,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관련 정보 및 광고전송
요금 정산 및 과금 ‘서비스’이용 요금 정산,청구,수납,자동이체,추심,청구서 송부,요금 관련 상담,불만 처리,요금관련 혜택,유의사항,편의사항 등 정보제공, 요금감면적용, 제휴서비스관련 요금할인 또는 제휴 혜택 제공 등
통계분석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분석자료 또는 지역,시장 조사 자료(연령별, 성별, 지역별통계분석, 시장조사 등) 등 작성, 이용, 제공
개인 맞춤서비스 제공 개인정보, 위치정보, 생성정보 및 이를 조합,분석한 정보를 이용한, 요금제 등의 상품 및 서비스 개발/서비스 가입 신청·이용 중 문의 등 제반 고객 응대 시 고객 맞춤 상담 제공/악성코드분석,차단 서비스 제공 /분실 단말 관리 서비스 제공

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동의)

항목 세부항목
식별정보 성명(법인명), 생년월일(주민번호 앞 6자리),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국적, 체류기간, 사업자(법인) 등록번호, VISA 정보
연락처정보 주소, 전화번호, e-mail 주소
거래정보 통신과금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거래정보
계좌정보 계좌(카드)번호, 예금주(카드주)명, 생년월일
생성정보 발,수신번호(통화상대방번호 포함), 통화시각, 사용도수,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접속 IP 정보(도메인 주소정보 및 접속URL 정보포함)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멤버쉽 정보(멤버쉽 가입고객에 한함), 기타 요금 과금에 필요한 데이터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요약개인정보, 데이터마이닝 분석 및 고객세분화 정보, 선호도, 라이프스타일, 사회적관계 추정정보), Application 사용관련정보(사용 App.정보, 사용량 등)
기타 서비스 제공 관련 필요 정보 개인위치정보, 단말기 정보(모델, IMEI번호, USIM번호(ICCID, IMSI 등), 단말기S/W버전정보,MAC Address 등), 직업, 국가유공자 증명,복지할인 증명 등 각종 증명, 부가서비스,번호이동,할부매매계약 내역,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 및 해지일,이동전화 가입 기간 등


4. 회사는 이벤트, 경품행사 응모,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등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선택동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아이즈비전의 제휴한 상품·서비스홍보, 가입권유 및 컨설팅 활동과 제반 프로모션 이벤트 활동
- 아이즈비전의 상품, 서비스(국제전화, 시외전화, Bundle 상품 등) 또는 아이즈비전의 계열사, 협력사, 제휴사,기타 타사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방송서비스·부가서비스·금융서비스(기타 카드, 보험, 증권, 부동산, 여가, 예술,IT, 건강, 생활 쇼핑 등의 서비스 포함) 등
신청인의 개인정보, 위치정보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한 정보 가입기간 종료 시, 또는 고객의 동의 철회 시
단, 위치정보 보유기간은 본 광고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한 불만 응대 등의 목적으로 3개월간 보관

제 3 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방법


1. 회사는 고객이 서면, 인터넷사이트, 전화, 이메일,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등을 기재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 공 및 활용동의서" 에 관련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서명 또는 동의한다라는 의사를 표시하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다만, 회사는 ①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와 ②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동의없이 고객의 개인정보 등을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의 취급위탁과 관련하여서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로서 ①개인정보취급위탁을 받는자 ②개인정보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하거나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개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절차를 거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 고객님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필수동의 사항에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목저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제 4 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받은 범위 또는 가입신청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등)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행정목적 또는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요구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2.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가.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ㆍ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나. 매각ㆍ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ㆍ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받아 수집 및 이용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 수탁업체]

제공하는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SK텔레콤, 케이티 · 고객명, 고객고유식별번호/사업자등록번호,유/무선전화번호,주소,이메일, 가입/해지일자, 요금납부정보
· 위치정보(기지국정보)
·신상품/결합서비스,요금할인제도 제공
·요금정산, 통화내역 알람 등 고객 님의 민원업무 및 대관업무 처리
·서비스제공기간
·민원 및 대관업무 완료시까지
KIBNET 계좌번호, 주민번호 요금 출금·환불(신청고객에 한함)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해지일 (단, 다른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원행정처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해지일 (단, 다른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름)

제 5 장. 개인정보취급의 위탁


회사는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위탁 시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에 제공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납,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업무 위탁 현황]

제공(위탁) 및 이전 받는 자 제공(위탁) 및 이전목적 제공정보 보유기간
부성인터내셔널 외    대리점 안내 ·서비스의 유치,가입ㆍ변경ㆍ해지 등 기타상담 고객의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 체납, 복지, 외국인정보인증)
·명의도용 예방,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국제전화 사기 공동대응 등
·서비스의 가입ㆍ통계분석ㆍ이벤트 행사업무(알뜰폰허브사이트)
고객의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행정자치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복지요금감면 자격확인 및 자격 변동확인 고객의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업무, 해지 미환급금 업무, 시외전화 사전선택제 업무, 긴급전화업무 고객의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본인 인증 및 확인 요청기관 ·본인확인서비스 고객의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행정자치부, 타 통신사 ·해지미환급금 안내
·개인정보 취급 위탁 미환급금의 환급 및 안내
고객의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미환급금 환급 완료 후 제공정보는 6개월 간 보유)
금융감독원 · CMS 계좌 자동이체 신청 고객의 계좌정보, 고객의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콘텐츠 구매처(해당 가맹점), 통신과금매개사업자(PG사), 추심기관(이용요금 미납시) ·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콘텐츠 구매, 결제
· 콘텐츠 구매금액 또는 이용요금 미납 시 채권추심
·신용정보(결제잔여한도, 인증실패사유 등)
·미납시 추심을 위한필요정보(거래정보, 신용정보, 개인정보 등)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SK텔레콤㈜, 에프앤유 신용정보 주식회사, NICE평가정보㈜, 서울보증보험㈜, 우체국, 농협 ·가입유치, 개통, 요금정산 및 요금청구, 채권추심 등 고객의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고객의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로젠택배, 우체국택배 · 상품 등 배송서비스 성명, 전화번호, 주소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KTCS ·고객 민원처리 업무 및 응대 고객의 개인정보 및 가입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제 6 장.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사 및 제공받는 제3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고객의 해지에 의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을 폐지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2.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정보 및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요금의 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발생 시 입증을 위하여 해지 후 개인정보(과금정보포함) 해지일로부터6개월
성명, 주민등록번호, 서비스번호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ㆍ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자료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성명, 주민등록번호, (해지)이동전화번호, 청구서 배달 주소,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5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10년(중요서류 : 5년) 상법
웹사이트 방문기록(로그기록, IP주소 등)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7 장.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을 폐지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가. 파기절차
수집, 저장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됩니다.
나.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다. 또한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회원 데이터를 보유합니다.
-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한 내용에 따른 보유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제 8 장.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 철회(가입.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내용에 대한 열람 또는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
나. 회사가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
다. 고객이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

2. 개인정보의 열람ㆍ증명.정정
가. 고객은 회사 또는 위탁업무계약을 맺은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본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서를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 고객이 위탁업무계약을 맺은 지점, 대리점 및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라.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ㆍ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명의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마.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3. 법정대리인의 권리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신청 및 개인정보의 제공 등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9 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은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목적

가. 수집정보: ID, 접속IP, 접속로그, 이용 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나. 이용목적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③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⑤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2.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를 거부하였을 경우 고객인증 및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 10 장.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대책
가.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나.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운영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대책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자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③ 업무 담당자 및 상담업무를 수행하는 자
④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다.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사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 신규직원 채용 시 개인정보 보안 서약서 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 및 고객 개인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바. 직원 퇴직 시 개인정보 보안 서약서 에 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아. 회사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자.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해당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차. 회사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 11 장.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지점, 대리점,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전화번호 : 1800-6100(아이즈모바일), 1800-6200(알통모바일)
나. 실시간상담 : www.eyes.co.kr / www.rtong.co.kr 에 접속하신 후 운영자와 실시간 상담에서 질문을 실 수 있습니다. (월~금 9:00~19:00 (공휴일 제외)) 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118)
②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netan.go.kr/ 02-363-0112)
③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www.spo.go.kr/02-3480-2000)


제 12 장.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신래 실장
개인정보관리담당자 강명효 팀장
소속부서 대외협력실 고객정보보호팀
전화 이동전화, (국번없이) 1800-6100 (유료)
                (국번없이) 1800-6200 (유료)
팩스 02-6333-9922
이메일 dland@eyesvision.com

회사는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여 수집한 개인정보가 수집 및 처리목적에 맞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항시 지도, 감독하겠습니다


제 13 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 아동의 서비스 가입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4.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4 장.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3.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전자매체의 제목란 :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매체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단, 제목란 등에 광고임을 표시하기 어려운 전자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시, 수신거부시, 수신동의 철회시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해당사실 발생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고지합니다. 또한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한 날로부터 매2년 마다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의 사실을 고객에게 확인합니다.


제 15 장.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일은 2016년 09월 05일이며, 이번 버전을 3.1로 명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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