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안내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5월 2일)에 따른 후속 조치로, SK텔레콤 사이버 침해 사고의 유심 관련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에 대한 통지입니다.
아이즈비전은 SK텔레콤 이동통신망을 이용하는 사업자로서,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사고와 관련한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및 관련 조치에 대해 고객님께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SK텔레콤은 2025년 4월 19일 오후 11시 경 유심 정보 일부의 유출 의심 정황을 발견하였습니다.
현재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및 민관합동조사단이 정확한 유출 원인, 규모, 항목 등을 조사 중이며, SK텔레콤은 적극 협조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정부 조사를 통해 확인된 결과(4월 29일), 유출 가능성이 있는 정보는 가입자 전화번호, 가입자 식별번호(IMSI),
유심 인증키 등 유심 관련 정보 4종과 유심 정보 처리 등에 필요한 SK텔레콤 내부 관리용 정보 21종 입니다.
추후 조사가 완료되어 아이즈비전 고객님의 개인정보 유출 여부가 확인될 경우 정확한 유출 경위, 항목, 추가적인 조치사항 등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SK텔레콤은 사고 인지 후 해당 악성코드를 즉시 삭제하였고, 관련 장비도 격리조치 하였습니다.
아울러 아이즈비전 고객님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의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으로 24시간 고객님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둘째, 유심보호서비스를 통해 유심 복제 피해를 이중으로 원천 차단하고 있습니다.
셋째, SK텔레콤망을 이용하시는 고객님께 유심 무료 교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와 관련한 문의 및 피해신고는 SK텔레콤 사이버침해사고 전담센터(080-800-0577)로 접수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