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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즈꿀팁

    2024-01-16

    통신망 걱정없이 10분만에 셀프개통!

    · 셀프개통, 어떤게 장점이에요?


    셀프개통은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직접 입력하고 개통까지 직접 진행할 수 있어 쉽게 개통할 수 있어요.

    SKT와 KT, LGU+ 3사의 요금제 모두 셀프개통으로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할 수 있어 외출 도중 전화가 끊기지 않을까 걱정되는 고객님께 추천드려요.

    또, 우리 부모님께 알뜰폰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 온라인은 어려워하시는 경우에도 셀프개통으로 부모님의 휴대폰도 빠르게 개통해드릴 수 있어요.





    · 셀프개통 신청 전, 필요한 건 어떤게 있을까요?



    셀프개통은 직접 개통까지 완료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신청 전 유심을 구매하셔야 돼요.

    또,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인증수단 (네이버인증서, 신용카드, 본인의 신분증 정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통신 요금을 납부할 본인 명의의 계좌 및 카드가 필요해요.



    번호이동 고객님이라면 이전 통신사의 이름과 이용하셨던 통신망 그리고 통신 요금을 납부하셨던 결제정보가 필요해요.

    이 정보 중 하나라도 잘못된 정보가 입력되면 실패하니, 셀프개통 신청 전 꼭! 확인해 주세요.


    · 셀프개통을 100%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


    1. 문자? ARS? 번호이동 동의 & 인증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번호이동으로 요금제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번호이동을 신청했고 이에 동의한다는 내용을 이전 통신사에 전달돼야해요.

    셀프개통 진행 중 번호이동 동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인증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URL주소가 문자로 발송돼요.


    다만, 이전 통신사 사정에 따라서 문자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이때는 ARS 번호로 직접 동의를 신청해야돼요.

    번호이동 동의하기 버튼을 누른 뒤 10분이 지나야 ARS 동의를 진행할 수 있어, 문자가 오지않았으면 10분 뒤 ARS 번호로 통화해주세요.


    번호이동 인증확인 버튼은 꼭! 문자나 ARS로 동의에 완료하면 클릭해주세요.




    2. 기존 통신사와 통신망에 오류가 발생해요



    기존 통신사와 통신망을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기존 통신망을 통신사로 착각해 SKT/KT/LGU+등의 이동통신 3사를 통신사로 입력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알뜰폰을 이용중이라면 통신사 (아이즈모바일/세븐모바일/KTM모바일 등)의 통신사를 선택하신 뒤 통신망을 추가로 선택해 주세요.




    3. 기존 통신사와 통신망이 뭔지 모르겠어요



    기존에 이용하던 통신사가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으면 간단하게 114(고객센터)로 통화하시면 어떤 통신사를 이용중인지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또, 통신망은 휴대폰 좌측 상단에 SKT/KT/LGU+처럼 어떤 통신망을 이용중인지 볼 수 있어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통신사에서 납부하는 계좌나 카드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개통에 실패해요.
    대부분 카드로 지정되어있던 것을 카드값이 청구되는 계좌번호로 입력해 틀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카드값이 청구되는 계좌가 아니라 카드로 납부하고 계시다면 카드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정상적으로 개통돼요.


    이전 통신사 납부 정보는 아이즈모바일에서는 확인이 어려워, 기존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간혹, 납부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납부 방법을 변경하셨을 경우 발생해요.

    이때에는 납부 방법을 변경하기 전 가입당시 입력하셨던 정보를 입력하시면 인증이 완료돼요.




    5. 통신요금 납부 계좌나 카드는 본인 명의여야만 하나요?


    최초 개통 시 통신요금은 본인 명의나 계좌, 카드만 이용할 수 있어요.




    6. 개통한지 90일이 지나지 않았어요




    이전 통신사에서 개통한 지 90일이 지나지 않으면, 중립 인증기관을 거쳐서 번호이동 제한을 해제해야 셀프개통을 진행할 수 있어요.

    (개통된 지 14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중립 인증기관을 거치더라도 개통이 불가능해요. 14일이 지난 뒤 다시 셀프개통을 진행해 주세요.)

    다만, 번호이동 제한을 해제하려면 셀프개통을 통해 실패했던 이력을 전송한 뒤 인증기관에서 해제할 수 있어요.

    • 2025-03-07

      삭제된 댓글입니다.

    • 2025-03-07

      일반개통 진행 중 이전 통신사에서 개통한 지 90일이 지나지 않아 개통 중지되어 중립 인증기관을 거쳐서 번호이동 제한을 해제해였는데 안내 문자나 톡에 회신을 남길 수 없어 여기에 댓글을 남깁니다.

    • 2025-03-10

      셀프개통 막아놓고
      개통을 안해주네요. 상담사는 죄송하다 말한마디없고
      망해라진심ㅡㅡ

    • 2025-03-24

      저도그랬어요

      자동개통을 무조건 선택해야 신청 할수있게 해놓고
      큐알을 보냈다더니 오지도않아서 기다리고있는데
      갑자기 담당자 배정시켜놓고 셀프개통안된다고;
      문의했더니 셀프개통으로 하라고 해놓고 신청한걸 본인들이 취소시키는 경우가 다있네요
      취소시틸테니 재신청하라고 말도 없이;;;
      그리고 재신청 후 바로 셀프개통 눌렀더니
      E SIM kt망은 또 셀프개통이 안된다고;;
      아니 그럼 문의할때 제대로 파악해서 안내를 해주던가
      생년월일 이름 번호까지 다 받아갔으면
      내가 뭘류 신청 했는지. 셀프개통이 되는지 안되는지 파악 안되나??
      하 증말 ㅋㅋㅋㅋ몇만원 아끼고자 드러운꼴 보내여

    • 2025-04-03

      진심 격공중 앞으로 아이즈모바일 말고 다른데서 해야할듯 싶네요

    • 2025-03-13



      '단말기가용구분 값이 개통가능한 상태가 아닙니다.' 라고 계속 뜹니다..
      셀프계통이 안되요

    • 2025-03-22

      셀프계통 하려했더니 계좌가 맞지 않는다고 뜨는데 이거 어케 해결하는건가요???

    • 2025-03-25

      제 소개로 가족이 아이즈모바일 개통하려는데, 셀프 개통 오류 나고 지난 수요일 신청한건데 아직까지 개통 안됐네요. 급하게 필요한건데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뒤 네자리 번호 1785 입니다.

    • 2025-04-03

      안녕하세여. 셀프개통을 하던 도중 다음 진행이 안되서 문의남겨요
      기존 통신사는 해지한 상태구요 다음 화면에서 넘어가지를 않아요
      이 화면에서 멈추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뒷번호는 6798 입니다....

    • 2025-04-09

      안녕하세요 저도 개통중입니다 화면에서 안넘어가요ㅠ 뒷자리 6031 이에요

    • 2025-04-10

      셀프개통 시작 화면에서
      ‘’인증불가가맹점‘’ 이렇게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2025-04-15

      아주 편리하고 깔끔하게 진행되네요.
      주말에 번호이동 신청했더니 월요일에 바로 유심 보내주셨고, 오늘 유심 받아서 해외에서 구매하여 사용하던 갤럭시 S22 울트라 2심 모델에 번호이동 시도했어요.
      혹시나 해서 IMEI 등록도 해뒀고요.

      비상시 연락취할 휴대폰 번호가 없어서 상당히 불안한 마음을 갖고 셀프 번호이동 시작했는데,
      번호이동 동의 ARS가 기존 회선 해지되기 전에 먼저 도착했고, ARS상 동의하고 홈페이지에 동의했음을 표시했더니
      1~5분 가량 소요될 수 있다던 번호이동 절차가 금방 끝났어요.

      그리고는 새 유심을 꼽고 휴대폰을 여러차례 켜고 끄는데,
      앞의 한 두번은 못본건지 안나온건지 모르겠지만 그냥 넘겨졌고 세번째 재부팅때 부터인가..
      "wait for OTA activation"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새로운 통신사 연결이 안되더라고요..
      KT 통신망에서 SKT 통신망으로 옮기는건데 통신망도 계속 KT로 잡혀있고 해서,
      일단 휴대폰상에서 통신망을 SKT로 옮겼습니다만, 여전히 안되더군요.
      또 다시 재부팅 두세차례 더 하고 안되길래 SKT 나밍 번호.. 네 샵 누르고 번호누르고 끝에 또 샵누르고 통화버튼 누르는 그거요. . 를 눌러봤는데,
      잘못된 코드라면서 안되더라고요.

      허탈하게 망연자실하며 통신이 끊긴 휴대폰을 물끄러미 보다가 아까 테스트한다고 와이파이 꺼둔걸 다시 켜고.. (일단 카톡으로라도 연락은 되야 하니..)
      잠시 멍하게 있다가 (어떻하지???? 라는 의미없는 생각만 되뇌이면서..) 재부팅을 했는데
      어머나! ㅋㅋ 시간이 필요한거였나봐요 ㅋ

      깔끔하게 연결이 된 것 같아보여서
      테스트로 와이파이 끄고 인터넷 연결해봤더니 빠른 속도로 잘 되고,
      엄마한테 전화걸어봤더니 전화 상태 엄청 깨끗하게 잘 들린다 하시고,
      문자메시지 발송 해봤는데 빠르게 잘 가네요 ^_^

      ... 기다리면 되는거였는데 바보같이 설레발 쳤나봐요, 저. ㅋㅋㅋㅋㅋ

    • 2025-04-15

      중립기관해제요청완료했고 알림톡으로 개통요청했으나 24시간째 반응이 없습니다!!!!!!!!!!!!!!!!!!!!!!!!!! 고객센터도 안 되고 너무 답답하네요!!!!!!!!!!!!!!!!!!!(저희 엄마것 가입해드렸는데 정말 답답하네요 가입자 이름은 노영희입니다 뒷번호 1155)

    • 2025-04-25

      삭제된 댓글입니다.

    • 2025-04-26

      폰팔이련들 관리를 어케하는건지 개통완료 됬다고 카톡은 왔는데 마이페이지에서 개통한 번호에 대한 정보는 뜨지도 않고 폰에선 서비스없음 상태;;
      전화 문자 아무것도 못함. 홈페이지는 뻑하면 다운. 콜센터는 전화 뒤지게 안쳐받다가 결국 영업시간넘겨서 까지 안쳐받음
      어디서 이런 애자이들만 살뜰하게 모아놨는지 의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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