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모바일 회원가입하고 다양한 혜택을 확인해 보세요!

사용자들이 알려주는 찐한 통신정보!

  • 모해 광장

    2025-05-12

    게시판에 문의 사항이 많아 3개월 내 번호이동 제한 해제하는 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상황 설명
    최근 3개월 내 번호이동을 한 경우, 이동통신시장의 과열 방지를 위해 번호이동 제한이 걸립니다.
    단, 개통일로부터 적어도 14일이 지나야 제한 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번호이동 제한 해제 절차 요약
    14일 경과 여부 확인
    개통 후 14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해제 불가.
    14일 이상 ~ 3개월 미만이면 해제 신청 가능.

    신청 절차 (총 6단계)
    1.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번호이동 제한 해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및 출력
    https://www.eyes.co.kr/mohae_new/mohae_view/109252
    (KTOA 홈페이지에서도 가능)
    2. 신청서 작성: 날짜, 성명, 서명 필수 및 중요 정도 정확히 작성
    3. 신분증 사본 준비: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반드시 가림(마스킹) 처리
    4. 이메일 발송: rnp@ktoa.or.kr로 신청서 신분증 사본 발송
    5. 해제 결과 확인: 이메일로 결과 회신됨. 오류 시 수정 안내가 함께 옴
    6. 개통 재시도: 셀프개통 또는 상담사 개통 재진행

    유의사항
    신청서는 반드시 본인이 작성해야 함
    성명, 날짜, 서명 누락 시 처리 불가
    주민번호 뒷자리 미가림 시 보안상 문제 발생
    해제 외 기타 개통 문제는 채널톡 or 민원실(1588-0413) 문의

    Tip
    알림톡이나 안내 메시지를 받았다면 즉시 확인 후 조치 필요
    서류 접수부터 처리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여유 있게 준비하세요

닫기

최신폰 온라인 매장으로
이동하고 있어요